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욕실 꽈당
일요일 오전에 욕실 바닥에서 미끄러져서 넘어졌어요. 오른쪽 엉덩이 부딪히면서 오른손을바닥에 짚었습니다. 근데 어제는 저녁부터 왼쪽 골반이 걸을 때마다 삐 거리는 느낌이었고 오늘 아침부터는 걸을 때마다 오른쪽 엉덩이가 아픕니다. 병원 가는 게 나을까요? 근육통 약 약국서 사 먹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욕실 꽈당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미끄러져 넘어진 후 엉덩이를 부딪히고 손을 짚었으며, 그 후 오른쪽 엉덩이와 왼쪽 골반이 통증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통증의 정확한 원인과 심각성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의사 또는 병원)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한 후,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근육통 완화제는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의 원인이 엉덩이나 골반에 심각한 손상이 있을 경우, 약물로만 증상을 완화하기보다는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 걷기가 어렵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파악하고, 필요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욕실 꽈당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가까운 외과 계열의 병의원이나 정형외과 병의원에 오셔서 기본적인 엑스선 검사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