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횡문근융해증걸린이후 명치부가 답답하고 한달만에 체중5키로감소했습니다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4월중순에 횡문근융해증 걸리고 5월초에 피검사시 간수치,당수치,당화혈색소,신장수치 전부 정상이였습니다. 근데 5월초중순부터 명치부가 답답하고 숨쉬기가 약간힘들더만 한달만에 5키로가빠졌습니다. 6개월전에 위,대장내시경했을때는 역류성식도염이약간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역류성식도염약을 3주째복용중인데 조금 나아지긴했지만 아직 명치쪽 불편감이있습니다. 현재 흉부x레이, 심전도, 갑상선기능검사(피검사), 전립선암검사(피검사) 모두정상입니다.

1. 체중빠지는게 횡문근융해증 후유증일까요?
2. 역류성식도염이나 위염때문일까요?
3. 내시경을 다시해보거나 복부ct를 찍어봐야할까요?


answer Re : 횡문근융해증걸린이후 명치부가 답답하고 한달만에 체중5키로감소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횡문근융해증과 체중 감소 사이의 관계: 횡문근융해증은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변화하는 질환으로, 식욕 감소 및 체중 감소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가 횡문근융해증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검사와 의료진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역류성식도염과 체중 감소 사이의 관계: 역류성식도염은 식도 염증으로 인한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만약 역류성식도염이 식욕을 감소시키거나 위에서의 소화 및 영양 흡수에 문제를 일으켰다면 체중 감소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내시경 및 복부 CT 스캔: 현재의 증상이 지속되고 심각하다고 느껴진다면 내시경 또는 복부 CT 스캔 등의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 상담하여 증상과 검사 결과를 고려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상기된 모든 질문과 관련된 의료 진단은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의료 기관을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