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젖 옆에 구내염? 염증이 있는데 진짜 뒤질듯이 아파요..
뒤질듯한 고통이 생긴지 3일찬데 점점 더 아파옵니다 ㅠㅠ
병원에서는 감기약만 처방해주던데.. 진짜 밥먹을때 물먹을때 는 물론이고 가만히 있어도 살이 타듯이 아파서 머리랑 뒷목, 어깨 근육까지 아파오는 것 같아요.. 하.....
첫번째 사진이 어제고 두번째 사진이 오늘인데 나아질 기미가 안보입니다 왜 상처가 더 커진 것 같죠... 진짜 미칠것 같아요 고
3인데 공부 집중도 안되고 하 돌아버릴것 같네요
소금물 가글도 해봤는데 별 소용 없고.. 병원에서는 딱 편도염 이다 구내염이다 정의를 안내려줘서 알보칠도 못바르겠고..
하..어떻게 하면 고통을 줄일 수 있을까요..그리고 병원 한 번 더 가봐야될까요? 이비인후과로 갔었는데 어디로 가는게 나은 가요?
아 그리고 구내염약을 사서 먹으라는데 제 감기 처방전에는 관 _ 련된 약은 없는거죠..?


answer Re : 목젖 옆에 구내염? 염증이 있는데 진짜 뒤질듯이 아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이 어려워 보입니다. 구내염이나 염증은 목 주변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고통스럽다면 응급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의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현재의 증상과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아래의 조치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이비인후과를 방문한 경험이 있지만 증상이 악화되었으므로 응급 상황이 아니더라도 다시 한 번 의사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증상 평가와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병원에서 처방받은 감기약 외에도 통증 완화를 위해 의사나 약사에게 이부프로펜등의 진통제를 상담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 팩: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온열 팩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 이완을 돕고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팩을 사용할 때는 적절한 온도와 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안전한 휴식과 통증 관리: 통증이 심할 때는 휴식을 취하고 목이나 어깨를 지지해주는 베개를 사용하여 편안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활동이나 자세를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서도 증상이 악화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계속된다면 의사의 상세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젖 옆에 구내염? 염증이 있는데 진짜 뒤질듯이 아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구내염의 경우 통증이 심하지만, 의료적으로 직접적인 치료가 명확치 않다보니 고통이 많답니다. 현재 약으로 증상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재내원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