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눈통증 증상 궁금합니아
왼쪽눈으로만 주먹으로 맞은것같은 통증이있습니가. 대략 5,6개월동안 생겼다가 사라졌다가했고, 3,4개월전 안과에선 안압이나 시신경등 문제는 없다고했습니다

추가로 통증이 생길땐 왼쪽눈으로만 생기고
안약등으로 증상이 나아지진않고 오히려
수면을 깊게 취하면 증상이 나아지곤합니다
핸드폰을 오래보고있으면 더 심해지는것도같습니다



신경과 진단이 필요한걸까요?
이런 통증이 생길수 있는 원인은 무엇이있나요?
큰 문제는아니겠죠?


과거 검사해본 이력으론
2021년 6월 8월경 머리 ct,mri 검사시에 아무문제없었고
약 3개월전 경추 mri로 약간의 디스크가 있고, 목의 통증으로 1년가까이 치료를 받았습니다


answer Re : 왼쪽 눈통증 증상 궁금합니아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근거리 작업 후 발생하는 조절경련의 가능성도 있고
눈과는 무관한 신경학적인 증상의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안과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듣지 못하셨다면 신경과 진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눈통증 증상 궁금합니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눈에만 주먹으로 맞은 것과 같은 통증이 있으며, 약 5~6개월 동안 지속되었다가 사라졌다가 다시 생기는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안과에서 안압이나 시신경 문제는 없다고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통증이 나타날 때 왼쪽 눈으로만 생기고 안약 등으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수면을 깊게 취하면 증상이 좋아진다는 것을 언급하셨습니다. 또한, 핸드폰을 오래 보면 통증이 심해지는 것 같다고 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고 증상이 특정 조건에서 변화한다면 해당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 신경과 진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 의사는 눈 통증과 관련된 다양한 원인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눈 통증이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압 상승, 안구 근육의 긴장, 시신경 염증, 안질환 등이 그 중 일부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경과 의사의 진찰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통증의 원인과 관련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받은 머리 CT, MRI 검사 결과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하셨고, 경추 MRI에서는 약간의 디스크 이상과 목 통증 치료 이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력은 현재의 눈 통증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해당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전의 검사 결과와 연관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계속되는 눈 통증은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상세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과 이전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