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 통증
아이스 스케이트타고 넘어졌는데요 오른쪽으로 넘어져서 그때 어깨쪽에 충격이 가해진 거 같은데요 그 뒤로 어깨가 좀 찌뿌둥 하고 뚝소리가 났다가 아침에 일어나보니 어깨 통증, 팔 근육통이 있어요 ㅠ 사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이 아프고요 어깨에서 뚜둑 소리가 계속 나요


answer Re : 어깨 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단순 타박상일 수도 있지만, 염좌가 동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골절 등에 대한 확인도 필요합니다. 정형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 통증
박희설
박희설 전문의 광교삼성H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희설입니다. 현재 불편하신 부분은 어깨 관절 부분입니다. 관절 주위로는 관절막, 회전근개힘줄, 인대등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현재는 타박 또는 염좌로 보이나 증상 지속시에는 가까운 정형외과 방문하셔서 골절, 힘줄파열등 정밀 검사 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고 넘어지고 어깨에 충격이 가했을 때 발생한 통증과 뚝소리는 부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어깨 관절, 근육, 인대 등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과 팔 근육통이 있고, 사진에서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위가 아픈 경우, 손상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실제로 증상을 평가하고 검진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휴식과 얼음: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해당 부위에 휴식을 취하고 얼음을 적용하세요. 얼음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얼음 적용 전에 얼음을 피부에 직접 놓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얼음을 사용할 때는 수건 등을 사용하여 감싸서 적용하세요.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여 적절한 진통제나 염증을 억제하는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화를 위한 보조기 사용: 상처나 염증이 있는 경우, 어깨를 안정화하기 위해 보조기(예: 어깨 서포터, 손목 밴드 등)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 상담: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진단과 추가적인 치료를 위해 정확한 평가를 받기 위해 정형외과 의사나 스포츠 의학 전문가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실시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갑자기 손을 올려봤을 때 통증이 심해진다면, 근육, 인대, 혹은 관절 손상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의사를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