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가지 여쭙습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한게
음부신경이
회음부와 사타구니쪽으로 지니갈수있나요
사타구니에 힘?을주니 찌릿거리는데 왜그런걸까요
그러면서 증상즐이 좀 왼화되길래 물어봅니다


answer Re : 한가지 여쭙습니다
명제학
명제학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명제학입니다.

음부신경은 회음부쪽으로 주행하는 신경이 맞습니다.

사타구니에 힘을 줬을때 찌릿 거리는 증상은 음부신경의 신경병증 외에도 다른 여러 질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실한 검사를 위해선 대학병원급의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재활의학과 의뢰를 통해 근전도 검사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한가지 여쭙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음부신경은 척추 신경에서 분기하여 생식기, 회음부, 항문, 사타구니 등의 영역을 관리하는 신경입니다. 회음부와 사타구니 지역은 음부신경의 분포되는 영역 중 일부입니다. 따라서 음부신경이 회음부와 사타구니 쪽으로 지니갈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에서 힘을 주면 찌릿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음부신경의 예민한 반응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은 감각 및 운동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힘을 가하거나 자극을 받을 때 이러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사타구니 부근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음부신경의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좌우로 왔다갔다하며 좌우로 번갈아 나타난다는 것은 음부신경의 분포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를 방문하여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음부신경과 관련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평가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