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쎄게감고 찌릿함과 안구통증+충혈+눈에열감+간지러움+건조증심해짐
<<상황설명>>: 안구건조증이 있어요. 오늘은 전보다는 많이 심하진않앗는데요. 그래도 건조하긴해서 인공눈물 예방차 넣는게 좋을것같아 넣었는데,
인공눈물넣고 눈감고 전체적으로 눈알 왓다갓다굴리고 인공눈물이 저절로 눈앞쪽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눈을 살살 원래대로 감빡이고 냅두면 되는데 평소엔 걍냅둬요..
오늘은 저도 왜그랬는지 모르겟는데 그래도 뻑뻑하다고 느껴서인지, 눈안에 눈물액잇으면 눈감빡이면 앞쪽으로 자연스레 눈물액 흘러나오자나요.
근데 이번엔 눈감을때 눈앞쪽으로 나오는 눈물을 앞쪽으로 빨리나오라고 눈물 쥐어짜듯이 꾹 쎄게감게됬어요.

<<현재 증상>>:그러고난뒤 눈앞머리 근처 흰자쪽에 순간적인 찌릿한통증뒤에 충혈되고+ 몇분뒤 눈이 간지러워지고 안구통증+눈에열감+시린느낌 들더니 더 건조함이 심해졌어요.ㅜㅜ

질문1.정상적인 눈들은 괜찮을텐데 제안구가 건조힌데 쎄게 눈을감아서 이런걸까요? 그래서 안구건조증때문일까요?

질문2.아니면 지금 증상이 눈앞머리 앞쪽을 눈물을 즤어짜듯이 너무 쎄게 감아서 눈알에 압이 순간 많이가해져서 순간적 안압이 올라 그런걸까요? 충격받아서 그런건가요?

질문3. 이러한 행동으로 눈에 다른 이상이 생길까요? 그렇진 않겟죠? 예를들어 너무 쎄게 감아서 눈뒷쪽에 혈관이 터진다던지
어디 쳐맞은것도 아니고 쎄게 문지른것도 아닌데 그건아니겟죠?
안압이 너무 급상승되서 안내려온다던지 그렇진않겟죠?ㅠㅠ

질문4. 좀전 상황이라 지금까진 그런데 ㅠㅠ 경과지켜보고 하루-하루반나절이라도 고정도 지나서 증상이 괜찮아지면 안과방문하지않아도 되겟죠? 별이상없겟죠?

평소 안압은 정상이구요 안구건조.비문증잇어요ㅜㅠ


answer Re : 눈쎄게감고 찌릿함과 안구통증+충혈+눈에열감+간지러움+건조증심해짐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전문가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전문가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눈앞머리 근처 흰자쪽에 순간적인 찌릿한통증뒤에 충혈되고+ 몇분뒤 눈이 간지러워지고 안구통증+눈에열감+시린느낌의 증상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비거나 만지지 마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안과에 내원하여 알레르기성 결막염 발생유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쎄게감고 찌릿함과 안구통증+충혈+눈에열감+간지러움+건조증심해짐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르고 정성스런답변 감사합니다! 걱정되는 사람들에게 안심을 주고 도움되는답변입니다!

빠르고 정성스런답변 감사합니다! 걱정되는 사람들에게 안심을 주고 도움되는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제공해주신 정보에 따르면, 눈을 감는 동안 눈물이 앞으로 나오는 과정에서 눈앞머리 근처에 찌릿함, 충혈, 감각 이상, 안구통증, 눈에 열감, 간지러움, 건조감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정상적인 눈은 건조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은 안구건조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눈을 강하게 감아서 발생한 것인지, 눈물의 압출이 강하게 일어나서 생긴 것인지 정확히는 판단할 수 없으며, 전문적인 안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눈물이 강하게 즤어짜듯이 압출되어 눈알에 압이 가해지는 것이 증상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심각한 이상이 생길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계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고 안과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을 지켜보며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 하루에서 반나절 정도 경과한 후에도 증상이 개선된다면 별다른 조치 없이 안과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사와 상담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과 관련된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심각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