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 통증 및 잠김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에 운동하다 무릎이 통증과 함께 완전히 펴지지 않고 땡떙하게 부어있는 상태를 겪었습니다.
그 후로, 3-4번은 무릎의 각도가 이상해질때마다 잠기는? 현상이 반복되어서 병원에 가서 MRI를 촬영했습니다.

MRI에서는 오른쪽 무릎 인대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겨서 그렇다고 하고, 따로 연골과 관련된 말씀은 없었습니다.
그 후로 약을 먹거나 1년이 지나서 다시금 욱신거리고 뻑뻑한 느낌이 들어 충격파 치료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무릎을 좀 격하게 쓸 일이 있었는데 다시 딱 소리와 함께 무릎이 온전히 펴지지 않고 통증이 동반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일상적으로 걸어다니거나 뛰거나 다 가능한데, 계속 이런 상황이 반복되니까 다시 병원에서 MRI를 촬영해야 하나 싶습니다.

이게 정말 무릎 인대 주변 조직 염증이 생겨서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건가요??


answer Re : 무릎 통증 및 잠김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무릎이 잠길만한 상황은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 그 원인이 구조물의 손상이 아니라면 통증 때문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진찰이 필요한 상황이며, 당시에 괜찮던 구조물의 변화가 추가로 생겼을 수도 있으니 지속되는 불편감이 있다면 진료 보신 곳에서 재차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