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항상 한쪽만 수축되있는 목빗근(흉쇄유돌근) 근육이 늘어난걸까요? 부분파열일까요?
• 상황 : 전에는 거북목 지금은 일자목-라운드숄더이고요. 평소 자세를 바르게 하려해도 목이 일자목으로 굳어버려서 습관인지라 목을 앞으로 빼고 있다던지, 스마트폰도 고개를 숙여서 아래로 많이 보는편이긴한데요. 어제도 좀 많이 고개숙이고 폰봣고요ㅠㅠ.
어느순간부터 좀 1-2년정도 꽤된것 같은데, 항상보면 왼쪽 목빗근은 평안히 안정되어 가만히 있는데 오른쪽 목빗근은 힘을주지않아도!!× 또 목을 왼쪽을 사용하게되던 오른쪽을 사용하게되던 항상 근육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되는지 경직되잇고 근육이 서있어서? 많이 수축이 되있고, 힘을 많이 주고 잇는거같아요. 그래서 왼쪽.오른쪽 목빗근 근육불균형상태인거 같은데요. 그래서 한번씩 스트레칭해주고 뻐근하긴해도 그냥 지냈는데
어제 저녁밥먹고 있는데 갑자기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부분이 찌릿하게 통증이 왔어요. 자세는 식탁이 좀 낮다보니 어깨는 굽고 목이 앞으로 쭉 빠져잇는상태에 입을 크게 벌린것 같긴하네요ㅠ.
그리고 그전에 당일 오전에는 버스에서 졸다가 고개가 오른쪽뒷쪽으로 약간확확 2번정도 제껴진적이 있었는데 오전.오후에는 통증이 없었어요.
• 증상 :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부분이 아주 순간적으로 좀 많이 땡기는 느낌이 들더니 갑자기 찌릿한통증이 느껴진뒤 약간 움직엿을때 근육이나 미어지는 느낌? 그 뻣뻣한 다리 찟다보면 미어지는 느낌들다가 찌릿하자나요 그런느낌들디가 우리하다가 안이따갑다가 염증생기면 느껴지는 지글지글한 느낌이 생겼어요. 그러다가 시간이 더 경과하니 약하지만 오른쪽 편 관자놀이쪽과 측두.후두부분에 지글거리면서도 약하게 두통도 생기고 귀안통증, 귀밑.턱밑까지도 땡기고 오른쪽쇠골도 좀 뻐근한 느낌입니다.
질문1. 목빗근 근육을 귀밑쪽인 머리-목아래인 위에서 아래쪽으로 쓰윽 쓰다듬어 보았을때 근육중간인 노란색동그라미친 부분이 먼가 약간 페인것같은 느낌이드는것과 이러한 증상들이 있는데 목빗근근육이 만성수축으로 과부하가 걸려 근육이 늘어난 염좌일 가능성이 클까요? 염좌보다는 조금 더 나가서 근육이 약하게 부분파열일 가능성이 클까요?
질문 2. 만성적인 근육수축상태로 근육이 항시 긴장되어있을경우, 조금만 더 무리갈시 목빗근이 잘 파열될 수 있는 근육인가요? 근육은 그리 쉽게 파열되지않나요?
질문 3. 지금은 어떤 조치를 취해주는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만일 근육이 늘어난것이거나 혹은, 부분파열이라면 며칠뒤쯤 스트레칭 및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며칠뒤 경과를보고 병원가서 상태를 파악한뒤 뭐든하는게 좋을까요?
질문 4. 통증이 없어진다면 병원방문 안해도될까요?
지금증상과 양상으로 번외질문상황처럼 다시 오른쪽 측경으로 목이 기운다던지 삐뚤어지는게 생길수 잇나요?ㅠ 그럼치료는 어떻게해주나요?
정형외과가야하나요? 재활의학과가야하나요?
지금상황과 관련된 번외 질문>>.
한 한달전만해도 이따금씩 고개를 중앙에 똑바로 두는것이 힘을 억지로 뽝줘야 중앙에 똑바로 지지한다는게 가능했고 힘을빼면 계속 오른쪽 옆으로 고개가 삐딱하게 기울여지는 사경증 같이 됫엇는데 한의원에서 머리랑 어깨 목부근쪽침맞고 어깨와등에 부항뜨고 해서 그때와 지금은 나아졌습니다. 이러한 증상들도 양쪽 목빗근근육의 수축이완 불균형과관련 잇을 수 있나요? (오른쪽목빗근이 왼쪽비교적 항상수축되잇고 긴장되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