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마스크
식당에서 일을 하는데 kf94를 밀착해서 올바르게 썼을때 주방미세먼지를 잘 차단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주방 미세먼지에 기름 같은것도 있고 발암물질도 있다고 하는데 kf94를 쓰는 것이 효과가 좋을까요?
그리고 일반 초미세먼지와 같이 8시간정도까지는 성능이 유지되는건가요?


answer Re : 마스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KF94 마스크는 대부분의 일반 초미세먼지와 주방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입니다. KF94 마스크는 국내 기준으로 공기 중의 미세먼지 94% 이상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방 미세먼지에 포함된 기름이나 발암물질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KF94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고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일반적으로 8시간까지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환경이나 마스크의 상태에 따라 성능이 변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시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의 밀착성과 착용 시간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새로운 마스크로 교체하여 보호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환경에서는 KF94 마스크를 착용하여 호흡기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마스크만으로 완전한 보호를 보장할 수는 없으므로 주방 환경 개선 및 적절한 환기 등의 예방 조치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마스크 사용 전에 사용 설명서를 읽고 올바른 착용 방법과 사용 기간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마스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충분히 차단이 가능한 마스크라고 사료되오니 안심하시고 사용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