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궤양 후
2021년 7월에 위내시경 후 위궤양 진단을 받아
두달간 약으로 치료를 받은 후,
재내시경검사로 완치판정 받았습니다

그리고 1년후
2022년 7월 위내시경 검사를 같은병원에서 다시 받았고
정상소견 받았습니다

현재 증상은
아랫배 가스가 좀 많이 차고
배꼽주위 아랫배쪽에 약한 작열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때때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른쪽 가슴이 가끔 뻐근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1.같은병원에서만 위내시경 검사를 계속 받아왔는데
이게 위궤양이 아니라 위암일 확률도 있는걸까요?

2.1이 아니라면, 하복부 작열감의 원인이 위궤양이 재발한 것일 수 있나요?


answer Re : 위궤양 후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위암의 발생 가능성은 낮을 듯 합니다. 다시 확인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위궤양 치료 및 대장 내시경 , 복부 초음파 혹은 시티 검사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궤양 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같은 병원에서 여러 차례의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위궤양이 아니라 위암일 확률은 낮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미미한 증상만 나타날 수 있으므로, 만약 계속해서 우울감이나 불쾌감이 있거나 걱정이 된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더 정확한 판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복부 작열감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위궤양의 재발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위궤양은 일단 완치되었다고 해도 재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나 약물 복용, 식이 습관 등의 요인이 재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작열감 외에도 속쓰림, 속쓰림으로 인한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발 여부를 확인하고 증상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서는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