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성호르몬제 유방암
20대 초반 남자가

바르는 여성호르몬제(오에스트로겔)를 정량보다 극소량 발랐을 경우에도

유방암이 발생할 수 있나요?

왼쪽 가슴에 눌렀을 때 통증이 있는 멍울이 발생했는데,

유두쪽에 닿거나 때렸을때도 통증이 있습니다.

혹시 유방암일수도 있나요?


answer Re : 여성호르몬제 유방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여성호르몬제를 남성이 정량 이상 또는 정량 이하로 사용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유방암 발생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유방암은 주로 여성에서 발생하며, 여성호르몬에 노출된 시간이 많은 경우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있어 유방암의 발생 원인은 다양하며, 개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유방암의 증상으로는 멍울, 종괴, 통증 등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은 반드시 유방암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유방 조직의 통증이나 종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방 조직의 이상을 평가하고 진단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과 개인의 의료 기록을 고려하여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진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방 조직에 관한 우려가 있다면, 즉시 의사를 찾아가시고 증상을 상세히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진단을 위해 필요한 검사를 요청하고, 병력 및 증상에 기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성호르몬제 유방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유방암의 가능성은 낮을 하니 안심하시고 외과 오셔서 초음파 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