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아빈혈
안녕하세요 얼마전 병원피검사하면서 빈혈이있다는얘기를듣고 빈혈약복용중인 7세남아인데요 언제부터있었는지는알수없지만 성장기때빈혈이면 뇌신경이나 아이큐도떨어지고 여러가지로 머리쪽에안좋다고들하는데 이때 영향을미치게되면 뇌신경이나 아이큐문제들은 다시회복이안되는건가요?빈혈이 머리에 크게영향을미치나요?걱정되네요 ㅠㅠ


answer Re : 소아빈혈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성장기의 문제들은 7세 남아라면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뇌는 성장이 18-9세까지 다른 부위보다 좀 더 늦게 진행됩니다.
많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소아빈혈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이가 빈혈인 경우, 조기에 발견되고 치료되면 대부분의 경우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빈혈 치료를 통해 혈중의 적혈구 수와 헤모글로빈 농도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면 뇌신경 및 인지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산소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뇌와 다른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빈혈이 지속되고 치료되지 않는다면, 뇌신경 및 인지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아이큐와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통해 빈혈을 극복하고 적절한 영양 섭취와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뇌신경과 아이큐는 회복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계속하고, 아이의 영양 섭취와 건강을 챙기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진단 결과에 따른 개별적인 상담은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