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륜이 자꾸 커져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고등학생 때 유륜 습진으로 고생하고 나서 유륜이 또래 여자애들보다 커졌고 성인인 지금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살이 찌긴 했지만 그래도 이게 이렇게 커질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커졌어요.
첨부한 그림처럼 심각하게 커요, 어느 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조금 더 지켜보는게 좋을까요아 그리고 고등학생 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대목동병원 유방암센터에 가서 진료랑 검사 받아봤는데 큰 이상은 없었어요.


answer Re : 유륜이 자꾸 커져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유륜 크기의 변화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륜의 크기가 뚜렷하게 증가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전문의인 유방암 센터 또는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유방 초음파, 유방 촬영 (마모그래피 또는 유방 촬영), 또는 기타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륜의 크기 변화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르몬 변화: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 임신, 수유, 갱년기 등 여러 호르몬 변화로 인해 유방 크기와 민감도가 변할 수 있습니다.

유방 크기 차이: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한 쪽 유방이 다른 쪽보다 크거나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 차이가 있는 경우 의사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이유: 유방 크기와 관련된 일부 유전적인 조건은 선천적인 경우로 유방 크기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타 이유: 낭종, 종양, 염증, 감염, 부상 등 다른 유방 질환으로 인해 유륜의 크기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어떤 것이 유륜 크기 변화의 원인인지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의사 상담을 권장합니다. 의사는 병력과 증상을 평가한 뒤 추가적인 검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유륜이 자꾸 커져요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유륜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큰 사람들도 있습니다.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어쩔 수 없습니다.
병원에 가보신다 한 들 성형외과에서 수술로 줄이는 방법 이외에는 뾰족한 방법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유륜이 자꾸 커져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파제트병이 아니라면 피부과 오셔서 치료 받으심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