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알코올알러지
몇년 전부터 술을 어느정도 마이면 기관지에 느낌이 슬슬 옵니다 코막힘,재채기,기도 좁혀지는 느낌
알코올 알러지는 어느과 가서 검사 할 수 있나요??


answer Re : 알코올알러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알코올 알러지는 음주 후 기관지나 호흡기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알코올 알러지는 일부 사람들에게 나타나며, 알코올 자체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알코올이 체내에서 생성하는 화학 물질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 알러지 검사는 알레르기 진단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알레르기/면역학과 또는 알레르기 전문 클리닉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에는 피부알레르기검사와 혈액검사(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항체 검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병력을 평가한 뒤 적절한 검사를 제안해줄 수 있습니다.

알코올 알러지의 증상이 있을 경우 알레르기 진료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 기관을 찾아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 알코올 알러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알코올알러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알레르기 호흡기 내과 나 이비인후과 , 피부과 오셔서 검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