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
제가 목과 등이 많이 뻐근해서 많이 스트레칭 하곤 하는데요. 목을 그냥 손을 안쓰고도 좌우로 고개를 돌려도 많이 나는데. 자주해서 그런지 가끔 선같은게 아플 있습니다. 혹시 마비는 그런거는 아니겠죠? 이거 하고 나면 정말 가끔 눈 주위가 간지럽고 시력저하라 해야하나 그런게 걱정되네요. 단지 전자기기를 많이 봐서 그런지


answer Re :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스트레칭으로 목과 등을 풀어주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통증과 같은 느낌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마비는 전신적인 운동 또는 감각 손실로 특정 근육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를 가리키는데, 제시한 증상과는 다소 상이합니다.

목과 등의 뻐근함은 긴장된 근육, 자세의 문제,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아픔과 눈 주위의 간지러움 및 시력 저하는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기기 사용이 증상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의사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병력을 평가하고 증상에 대해 신체 검사를 수행한 뒤 추가적인 검사 또는 상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증상의 원인을 확인하고 필요한 치료나 관리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사료되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심하셔도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