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뒤꿈치 한포진이 올라왔어요
뒤꿈치에 한포진이 올라왔는데 물집이 터지더라구요ㅠ 그래서 소독하고 물집 터트리고 피부과에서 실크론지 크림과 디푸코연고를 받아왔는데요ㅠ 계속 간지럽더라구요 둘 중에 어떤 연고를 바르는게 빨리 나을까요?ㅜ


answer Re : 발뒤꿈치 한포진이 올라왔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실크론지 크림을 먼저 바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뒤꿈치 한포진이 올라왔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한포진은 일반적으로 피부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피부에 물집이 생기고 간헐적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제공해주신 정보에 따르면 이미 피부과에서 실크론지 크림과 디푸코연고를 받으셨는데, 여전히 간지럽다고 하셨습니다.

실크론지 크림은 스테로이드 성분인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디푸코연고는 항염증 작용을 가진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연고가 빨리 나을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은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각각의 연고는 조직의 염증을 줄이고 피부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간지럽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피부과 의사에게 재방문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심각성을 평가하고 상황에 맞는 추가적인 조치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고 계신 연고의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가 계속되는 동안 피부 상태가 악화되거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