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버지 증상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가 신장투석 중이시고, 심장 스텐드 시술도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심장병(심장에서 펌핑이 잘 안된다고 들었어요ㅠ)도 있으시고, 관련 약을 복용하고 계십니다. 신장투석을 시작한것은 3개월정도 되었고, 속이 메스껍고, 식사시 힘들어 하십니다.
그런데 2주정도 전부터 저희 아버지께서 몸의 중심을 잘 못잡으시고 걸음을 걷기 힘든 수준입니다. 가끔 꼬끄라지기도 하시는데, 이럴때면 심장이 내려 안는거 같습니다. 말도 좀 어눌해 지셨고요. 병원에서는 뇌MRI 검사시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퇴원후 집에서 지내고 계시고 걷기운동, 실내자전거 타기 등 운동을 조금씩 하시고는 계십니다. 어떤 문제 때문일까요? 도와주세요~ㅠ


answer Re : 아버지 증상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아버님의 많은 증상으로 심적 고통이 크시겠습니다.
심장 신장이 모두 좋지 않으니 약도 함부로 드실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음식을 조심 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예로 부터 먹는 것이 약이라고 했는데 신부전으로 투석까지 할 정도로 몸이 좋지 않은 것은 그만큼 몸에 염증이 많다는 것입니다.

염증에 제일 해로운 음식은 튀긴 밀가루 음식입니다. 대표적으로 전이나 후라이드 치킨 도넛츠 돈까스 포테이토칩등입니다.
이외에도 유제픔과 과일이 해가 되나 유제품 중에는 유기농 버터나 그릭 요커트는 좋으며 과일 중에는 키위나 배 토마토가 좋고 모든 육류와 생선이 좋습니다.
탄수화물로는 쌀이나 수수 조가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고기 생선 쌀밥 위주로 식사를 준비해 드리는 것이 좋으니 섭생에 신경을 많이 써주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아버지 증상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아버지 모시고 빨리 병원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아버지 모시고 빨리 병원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학적 문제: 몸의 중심을 잘 못잡고 걸음이 힘들어지는 증상은 신경학적인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뇌나 신경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며, 상태 변화나 말이 어눌해진다는 점도 이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심장 문제: 심장병과 심장 스텐드 시술을 받으셨다고 하셨는데, 이와 관련하여 심장 기능이 약화되거나 혈액 공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병원에서 뇌 MRI 검사 시 이상이 없다고 말씀하셨으므로, 다른 신체적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타 원인: 신장투석과 관련하여 체내 액체 및 전해질 불균형, 빈혈, 혈압 변동 등의 문제로 인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부작용이나 기타 신체적인 원인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전문적인 의사의 평가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버지의 증상을 주치의나 심장과 신장 전문의와 상담하여 상세한 검사와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의사는 병력, 검사 결과, 증상의 경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나 치료를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