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용종
자궁 내막에 0.1mm? 1mm? 정도의 작은 혹 같은 게 있다는데 성관계 해도 되나요?


answer Re : 자궁내막용종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자궁 내막용종은 자궁 내막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종양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증상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성관계 여부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적인 상황과 종양의 특성을 고려한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크기의 자궁 내막용종이 있는 경우에는 성관계에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양의 크기, 위치, 증상의 유무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종양이 크거나 성장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 성관계로 인해 출혈이나 통증 등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양의 특성과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궁 내막용종은 종양의 크기와 관련하여 생식기 주변 조직에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성관계로 인해 우려되는 출혈이나 통증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성관계를 할 때는 개인의 증상과 피해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상담과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의사 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개인의 상황과 종양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과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