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괜찮은건가요
어제 피검사를 하고 나서 오늘이 하루 지난날인데 괜찮은가요? 아는 사람이랑 놀다가 긁혀서 주사기 피뽑은 부분이 부풀어 올랐다가 가라앉고 통증도 아주 살짝 있었는데 괜찮은가요? 좀 따듯한정도에서 살짝 뜨거운 정도의 물로 샤워해도 괜찮은가요?

사진은 잘 안나온거같기는 합니다


answer Re : 이거 괜찮은건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 검사 후 하루가 지난 상태에서 주사기 피뽑은 부분이 부풀어 올랐다가 가라앉고 살짝 통증이 있었다고 하셨는데,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피 검사 후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주사기로 피를 뽑은 부위에는 작은 혈종이 형성될 수 있으며, 부풀어 오거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점차 호전되며,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는 한 괜찮은 상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따듯한 정도에서 살짝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물의 온도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부위에 강한 압력을 가하지 않는다면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풀어 올랐던 부위에 강한 압력이나 자극을 주는 것은 피부에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통증이나 부종이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