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암 환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만 28세 남성입니다.
6월 5일 종양 조직검사로 암진단을 받았고, ct촬영 후 서울아산병원에서 6월 12일 복부 전체적으로 암이 포진되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때문에 수술로는 불가능하고, 항암치료를 먼저 하자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원발지를 찾지 못해 6월 27일 재검사를 예약하였고, 재진은 7월 3일로 잡혀 있습니다.

헌데 오늘 기준 6월 16일, 하루가 다르게 몸이 나빠지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진단을 받은 5일 기준 일상적인 부분에서 불편을 느낄만한 증상은 없었습니다만, 11일 사이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복수가 차는 속도가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견딜 수 있는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가끔씩 호흡곤란이 올 것 같은 수준입니다. 또한 복수로 인한 허리통증에 잠을 2시간 이상 자지 못합니다. 구토와 설사 역시 동반됩니다.

증상이 괜찮았다면 충분히 7월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능하나, 현재 증상이 일주일만에 급격히 나빠지고 또 그 속도도 점점 빨라지는 것 같아 불안합니다.

이 증상이 암환자에게 일반적인 것인지, 27일까지 기다려도 무리가 없는지.. 혹은 상황이 심각해보이니 어느 병원이더라도 문을 두드려보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암 환자 고민입니다.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빨리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충으로라도 항암치료를 하거나, 통증완화제를 투여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암 환자 고민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암 진단 후 증상 변화: 일부 암 환자는 진단 후 항암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약간의 증상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진단과 관련된 스트레스,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 또는 질병의 진행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각한 호흡곤란, 허리통증, 구토, 설사와 같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 방문과 치료: 현재 증상이 급속하게 악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급한 상황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의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증상과 상황을 설명하고, 다음 진단일까지 기다리는 것이 적절한지, 긴급한 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해 의견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팀과의 소통: 병원에 방문하면 현재 상태와 증상의 변화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의료 팀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상황이 심각해 보인다고 느끼신다면, 최대한 빨리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환자 개별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안녕을 위해 빠른 의료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