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탄가스연결시에 가스
뷰탄가스를 연결하면서 가스가 좀 샌거같습니다
가스 샌 냄새가 좀 났는데요

좀 어지럽고 두통이 미식거림이 좀 있습니다

한 삼십분 지났는데 엄청심하진않은데
응급실 가봐야할까요?

밖에나와서 한 20분정도 바람쐬니까
미식거림 두통이 줄고있습니다


answer Re : 부탄가스연결시에 가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가스 누출에 의한 흡입으로 인해 불편함이 있으셨던것 같네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충분히 쉬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부탄가스연결시에 가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부탄가스는 인체에 유해한 가스로 알려져 있으며, 냄새가 날 경우 가스 누출이 의심됩니다. 가스 누출은 화재와 폭발 위험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즉시 조치가 필요합니다.

처음으로 중요한 것은 안전을 위해 가스 연결을 확인하고 가스 공급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부탄가스가 샌 것을 의심한다면, 주변에 불이나 화염을 사용하지 말고 가스 밸브를 닫아야 합니다. 가스 밸브가 닫혔는지 확인하고, 가스 누출이 의심되는 곳에 있는 사람들은 그곳을 즉시 떠나야 합니다.

또한, 가스 누출로 인해 어지럼증이나 두통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신경과나 응급실에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 의사는 증상의 심각성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가스 누출로 인한 심각한 증상이나 응급 상황이라면 즉시 응급실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스 누출은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는 위험 상황이므로, 즉시 가스 연결 확인과 가스 공급 차단을 진행하고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