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머리 부딪친 부위 터지는 느낌
사흘 전쯤에 누워 있다 1.6미터쯤 위의 빨래 건조대가 넘어져 모서리에 오른쪽 머리 뒤 목에서 머리뼈 시작하는 부위의 조금 위를 맞았습니다.
그 후 야트막하게 혹처럼 부풀었는데 그 부위를 누르다 수포 같은 게 터지는 느낌이 났습니다.
그 부위를 눌러보니 터진 물집 만지듯 뽀득거리는 느낌이 났는데 그 외에는 괜찮아 놓아두다
오늘 어지럼증과 팔다리가 저림이 동반해 혹시 해서 혹 난 부위를 만지다 저번처럼 터지는 느낌을 다시 받았습니다.
현재 까지 어지럼증은 아직 있고 저림은 다리보다 팔이 더 저림니다.
두통은부딪친 오른쪽에 머리에만 두통이 있고 오른쪽 귀가 약간 맹한 느낌이 오는데 두통 때문에 느껴지는 건지는 르겠습니다.
무슨 만약 이상이 있다면 어떤 이상인가요 그리고 검사를 받아야되나요


answer Re : 머리 부딪친 부위 터지는 느낌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봐서는 딱히 뇌 손상의 가능성은 없을듯합니다. 지금까지 경험 못한 두통과 어지럼, 구토 등이 있다면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머리 부딪친 부위 터지는 느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머리를 부딪힌 후 통증, 부풀림, 물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상의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지럼증, 팔다리 저림, 두통 및 귀의 농익감 등의 증상이 추가로 발생한 경우에는 뇌진탕, 혹은 다른 신경계나 귀와 관련된 손상이 예상되어 빠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당신이 의사와 상담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검사를 받아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증상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는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하고 명료한 기분으로 활력을 얻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를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