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포진 진단 받았습니다
제가 얼마전 손바닥에 다발성?? 수포가 올라와 병원에 갔는데 한포진 진단을 받았습니다 근데 한포진을 찾아보니 증상중 가려움이 있던데 저는 가려움이 일절 없거든요
1. 가려움이 일절 하나도 없는데 한포진 입니까?
2. 다발성으로 수포가 생기는데 한포진 입니까?
3. 다른이에게 전염이 되나요? 수포가 터지면 전염을 시킬수 있나요?
4. 한포진은 어떻해 관리를 해야되나요?


answer Re : 한포진 진단 받았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한포진은 수두, 대상포진과 같은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여러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가려움증이 없다면 한포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려움증은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지만, 모든 환자가 가려움을 느끼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가려움증이 없는 경우에도 한포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발성으로 수포가 생기는 것은 한포진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한포진은 수포를 동반한 피부 발진이 특징이며, 수포는 여러 곳에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포진은 감염성이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지만, 수포가 터질 때에도 바이러스가 환경에 퍼질 수 있으므로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포진 관리에는 다음과 같은 접근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과 안정: 증상이 있는 동안 몸을 편안하게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바이러스 약물: 의료 전문가의 처방에 따라 항바이러스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통증이 있는 경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진통제나 항염증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수포 관리: 수포가 터지면 적절한 청결을 유지하고, 상처를 위해 깨끗한 붕대로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고, 수포를 만지거나 긁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전염 예방: 감염성 질환인 한포진을 가진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공동 생활 공간에서의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한포진의 증상과 관리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