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간질성 방광 문의 드립니다.
성기 간지러움이 있는데요 오줌을 보고나면 증상이 순간 없어집니다.
개인병원에서 방광수압확장술 내시경해서 간질성방광이라했습니다.
대학병원가서 2차로 내시경 했는데 방광수압확장술 안하고했는데 정상이라했습니다.

질문1
대학병원에서는 컨디션 안좋은날 방광수압확장술을 하면 정상이여도 출혈이 좀 생길수 있다고 하는데 맞나요


질문2
그냥 대학병원 말 따르면 될까요 서울 유명한 대학병원 간질성 전문 교수님이거든요.....근데 왜 의견이 갈릴까요.....


질문3
그리고 소변검사 했는데 한번 소변볼때 400cc라고 매우 양호하다고 했는데 이것도 간질성 아니라는증거가 되나요

질문4
그러면 왜 성기간지러움이 소변 보고나면 일시적으로 소실되는 걸까요......전립선도 정상이구 간질성도 정상이라했거든요


answer Re : 간질성 방광 문의 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 1: 방광수압확장술은 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 작은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출혈은 일시적이고 치료 가능한 수준입니다.
질문 2: 일반적으로 대학병원의 전문 교수들은 해당 질환에 대한 많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 병원 교수님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불안이 있을 경우 다른 전문가의 의견을 또한 비교하고 참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질문 3: 방광 용량 자체는 간질성 방광의 확실한 진단 지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큰 방광 용량을 갖는 것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질문 4: 성기 간지러움이 관련된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뇨가과 의사에게 상담하거나 내과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체중 증가, 알레르기 반응, 피부 또는 신경 관련 이슈 등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