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1 방광에 의한 항문통
2 음부신경에 의한 항문통


다른 진통제는 효과가 없는데
가바펜틴이라는 신경병성 진통제 효과를 봤을경우
1번과 2번중 무엇이 원인일 확률이 높나요


answer Re :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항문통의 원인은 다양하며, 특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진찰과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제시해주신 1번과 2번의 원인에 대한 확률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더 자세한 정보와 진단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방광에 의한 항문통: 방광과 항문은 서로 인접한 구조이기 때문에 방광에 문제가 있을 때 항문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방광염, 방광 결석, 방광 근육의 비정상적인 수축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에 의한 항문통: 음부신경은 항문과 인접한 신경으로, 이 신경의 손상이나 염증은 항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에 의한 항문통은 음부신경통 또는 음부신경통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바펜틴은 신경병성 진통제로, 신경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바펜틴의 효과를 관찰한 후 원인에 대한 추론을 하기는 어렵지만, 음부신경에 의한 항문통일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신체검사와 필요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