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웨트롤 복부팽만, 소화불량, 속쓰림 질문
안녕하세요 스웨트롤에 있는 글리코피롤레이트 성분이 체내에 있는 타액 (침, 위산 등) 분비를 감소 시킨다고 봤던 기억이 나서 질문드립니다 ! 지금 스웨트롤 효과가 아직 떨어지지 않아 땀이 안 나는데 소화작용과 아예 연관성이 없나요 ?


answer Re : 스웨트롤 복부팽만, 소화불량, 속쓰림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스웨트롤은 글리코피롤레이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피부에 있는 땀샘의 활동을 억제하여 땀을 일시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스웨트롤을 사용하는 동안 땀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웨트롤의 주요 효과는 땀을 억제하는 것이지만, 소화 작용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스웨트롤을 사용하여 땀을 억제하더라도 소화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소화 작용은 위산의 분비, 소화 효소의 활성화, 위장 운동 등에 관련된 복합적인 생리적 과정입니다.

따라서, 스웨트롤의 사용으로 인해 소화 작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복부팽만, 소화불량, 속쓰림과 같은 증상은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소화기계 관련 질환을 의심하고 내과나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