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자가 담적병같습니다
현재 당뇨, 다낭성 증후근 , 과민성대장증후근 있습니다

사기를 당하고 퇴직하고 2년정도 집에서 술잠술잠 하며 몸을망가트리다
어느순간부터 몸이많이안좋아져서 술은 일주일에 일주일먹던거 한달에 한두번 먹을까로 줄이며 1년정도 더지났네요
원래 양이 많지않은데 밥먹고 복부팽만 가스참 목이물질 이 생긴지 꽤 오래였고 소화제를 늘 들고다녔어요
살이 20키로 정도 쪄서 옳해 식단을 좀 관리하면서 좋아졌다 생각했는데 또 다시 심해지네요
식후 복통 눌렀을때아프고 지금 만성갈증 느끼고 밥적당히먹고 나머지 물배차서 하루종일 걷는것조차 너무힘이듭니다

담적병은 거의 한의원에서 치료하는것같은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비용상담 혹은 의정부에 괜찮은 병원있는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20대 자가 담적병같습니다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담적병은.. 위장이 나빠지면서, 그런 상황이 오래되면서 오는 다양한 증상을 부르는 용어입니다.
실제로 복부를 눌러서 진찰하면, 건강한 사람보다 많이 뭉쳐 있고, 단단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몸속에 찌꺼기가 단단하게 쌓였다는 의미로 '담적'이라고 표현합니다.

2. 아직 젊은 나이이신데, 당뇨, 과민성 대장등 다양한 질병으로 고생하시는데.. 모든 증상이 체중을 감량하면 좋아지거나, 체중 감량을 꼭 해야 하는 증상들입니다. 다낭성 (난포) 증후군과 살이 빠지면 좋아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3. 술을 엄청 줄였다고 하니 잘 하셨습니다.

4. 위장관리.. --특히 30번 이상 많이 씹어 먹기를 정말 열심히 하셔야 하는데.. 생각보다 매우 중요한 습관입니다.

5. 여러 한의원을 찾아서 진찰 받으시고, 가장 맞는 곳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대 자가 담적병같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소화기 내과 에 오셔서 내시경이나 복부 초음파 , 장염증 관련 혈액검사도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