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산동으로 oct와 옵토맵의 정확성정도
선생님 마지막 질문을 하고자합니다.

제가 지금 물체를 바라보면 중심시야가 3mm정도씩 미세하게 좌우로 흔들리는 상태입니다. 한달정도 되었구요
일주일전 불안해서 안과에서 기본안저검사와 산동없이 oct와 옵토맵촬영을 하였습니다.
황반변성이면 산동없이 하여도 파악이 되는걸까요???
황반변성일까 두려워 아무것도 잡히지가 않습니다.... 암슬러격자는 선생님께서 답변해주시길

황반쪽이나 망막의 이상은 아닙니다.
사시나 사위가 있으면 그럴 수 있는데요, 있어도 아주 경한 정도라서 검사에서도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복시 등의 다른 증상이 없다면 그냥 지내셔도 되겠습니다.
일부러 검사하러 안과에 가실 필요는 없는데요, 나중에 안과 갈 일이 있으시면 증상 말하고 검사는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라고 해주셔서 암슬러자체의 이상은 없는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사물이 떨리는 이유는 신경적인 문제일지요ㅜㅜ 신경과민과 건강염려증때문인것인지 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


answer Re : 무산동으로 oct와 옵토맵의 정확성정도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좌우로 흔들리는 상태라면 눈의 이상은 아닙니다. 사시나 사위 등의 위치 이상도 아니구요.
망막의 중심부에 생기는 황반변성은 원래 산동 없이 검사 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이상 없이도 생길 수 있는 증상이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기다려 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무산동으로 oct와 옵토맵의 정확성정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물체를 바라보면 중심시야가 미세하게 좌우로 흔들리는 것은 눈의 운동 제어에 관련된 기능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경적인 문제나 신경과민, 건강 염려증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고 진단하기 위해서는 신경학적인 평가와 관련 검사가 필요합니다.

황반변성은 안과에서 진단할 수 있는 질환으로, OCT (광간섭단층촬영) 및 옵토맵 (각막의 체형 및 접촉면 해석)은 이를 평가하기 위한 일반적인 검사입니다. 그러나 황반변성과 관련된 증상이 없거나 안과 검사에서 이상이 보이지 않았다면, 현재의 증상은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경과민이나 건강 염려증과 같은 신경적인 요인은 스트레스와 불안과 관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고 불안을 유발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경학적인 평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나 정신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면 더 자세하고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의사의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이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