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매일 오후마다 열이나요
저의 아버지는 경막하출혈이후 왼쪽뇌 부분절제 파킨슨을 15년 알고있는 73세노인입니다
삼주전에 폐렴으로 입원했다가 완치후 퇴원했습니다
폐렴 입원전에는 3-4일에한번씩 최소일주일에 한번은 변을 보왔지만 폐렴완치전후에는 일주일이상 변을 못보는 변비를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전부터 오후마다 미열(37,7정도)이나다 어제와 오늘은 38도이상이나와서 (적외선측정체온계로)
응급실로 갔지만 혈액검사 ct등 여러검사를 했지만 이상이없다고 열이다시 나면 해열제를 먹으라는 처방만 받고 왔습니다
위에 증상이 계속 반복되면 어떤과로 가서 알아봐야하는지 또 위증상이 병에 걸려서 인지 아니면 나이와 지병으로인한
증상인지가 궁금합니다

일주일 평균적으로 오전에는(8시전후에) 37도이하로 오후 2시부터 열이 올라 새벽 1-2시정도 부터 열이 떨어지기 시작함
오늘 응급실에는 아침 9시갔지만 정상체온이나옴 집으로 복귀후 오후1시에 체온은 정상체온 36도가 나옴
오후5시경 체온을 측정했더니 37.7도가 나왔습니다


answer Re : 매일 오후마다 열이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감염: 폐렴으로 인한 입원 경험이 있었으므로, 현재 열이 있는 경우 다시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응급실에서의 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므로, 다른 원인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약물 부작용: 퇴원 후에 열이 올라오기 시작한 것으로 보아, 사용 중인 약물에 의한 부작용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물 중 하나가 발열을 유발하는 부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내부 열균형 이상: 열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열이 불규칙하게 상승하거나 변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뇌의 열 조절 기능인 체온 조절 중추의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열이 있는 경우 다음 단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내과 의사: 다양한 증상을 평가하고 다른 검사를 실시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내과 전문의는 신경과, 소화기과 등의 다른 전문과의 협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과 의사: 파킨슨 병으로 알려진 기저질환과 관련된 증상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내과 의사: 변비와 관련된 문제를 평가하고, 소화기계 질환으로 인한 열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적절한 진단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직접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