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면증이 심화됐어요(꿈이 끝날때마다 잠에서 깸).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반 일반 남성입니다.

어릴때부터 꿈을 안 꾼 날이 없을 정도로 깊게 잠이 못 들었었습니다(성인 이후부터는 불면증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권장하는 핸드폰을 곁에서 떨어뜨려라, 자기 전 운동 금지 이런 것들은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러다 요새 일주일 정도 전부터 자꾸 꿈이 하나 끝나면 바로 잠에서 깨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꿈을 여러가지 꾸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그 꿈이 계속 장르와는 상관없이 이어지는 걸 아는 상태로 깨면 아침이 되었거든요.

꿈을 4~5가지를 꾸다보니 그때마다 깨는데 문제는 제가 불면증이 있어서 다시 잠드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수면의 질이 너무 좋지않아서 일상생활에서도 계속 잠을 참으면서 버티는게 너무 고통스럽네요.

주위 환경이 바뀌었다기엔 불면증이 심하게 살아왔던 이 환경 그대로입니다. 딱히 크게 바뀐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글도 2번째 꿈에서 깬 다음 잠이 안와 막막해서 주저리 적는 글입니다. 수면클리닉을 가면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될 만한 진료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로 대전사람입니다.


answer Re : 불면증이 심화됐어요(꿈이 끝날때마다 잠에서 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수면에 관련된 진료는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수면 클리닉에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면증이 심화됐어요(꿈이 끝날때마다 잠에서 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면증은 수면의 질과 양에 영향을 주는 신체적, 정신적 요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종종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클리닉을 방문하면 불면증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와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도 있습니다. 수면클리닉은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다루는 전문의와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정확한 평가와 진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개별적인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수면클리닉을 찾아 방문하시거나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불면증과 관련된 진단과 치료를 수행할 수 있으며, 다른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과 지도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불면증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수면 습관과 수면 환경 조성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와 신체 활동, 올바른 수면 환경 등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불면증은 각 개인의 상황과 원인에 따라 다르게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 조언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료과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불면증을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