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침샘염과 단순턱살비만 구분어떻게하나요?
몇달전만해도 이렇진 않았던거같은데 최근 전신이 잘붓고 특히 아침에 얼굴도 팅팅거리고 다리는 부종이 심해지고 전신 피로감이 와서 림프순환이 안되는거같아 요즘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오늘 거울 보니 턱아래가 너무 도드라져있더라고요

제가 코로나 거리두기동안 체중이 15키로 찌면서 전체적으로 살이 찌긴했지만 붓는느낌이 드는건 요 몇달전부터라

턱아래가 단순히 살찜으로 이중턱이된걸 제가 인지 못한건지
아님 침샘염? 침샘 비대증의 질환인지 모르겠어요

혹시라도 질환이면 이빈후과 가야되는거 맞나요?

덩어리같은 멍울 없음,
살은 말랑말랑함
림프순환 안되는거같아 턱 중앙살 잡고 몇번 당긴후로
해당 부위가 욱신거림


answer Re : 침샘염과 단순턱살비만 구분어떻게하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외과 오셔서 경부 초음파 하시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침샘염과 단순턱살비만 구분어떻게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침샘염과 단순턱살비만은 서로 다른 상태이며,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침샘염: 침샘염은 침샘이 염증을 일으켜 부어오르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침샘 주변의 염증, 감염, 혹은 기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샘염은 보통 턱 아래에 부어오름과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침샘 주위의 붓기, 열감, 붉은 색깔의 피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침샘염의 경우 이비인후과나 구강과 관련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단순턱살비만: 단순턱살비만은 지방이 턱 아래에 쌓여 이중턱이 형성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비만으로 인한 현상으로, 지방 조직이 증가함에 따라 얼굴과 목 주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입니다. 단순턱살비만은 피부의 탄력 감소, 지방이 말랑하게 느껴지는 등의 특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환 여부를 확인하려면 의사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빈후과는 이비인후과 전문 분야로, 침샘염과 관련된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와 치료 방법을 안내해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