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1 키..
작년에 성장판 검사를 받았는데 최대 173까지는 큰다고 하더라구요..(어머니 키:161 아버지 키:162)
근데 1년이 지난 지금 166에 머무르고 있어요.. (그때 당시 165 소수점 초반)
뭐 더 일찍 자야되는건 알겠지만 학원 갔다오고 씻고 할거 다하면 12시쯤 돼서 최대한 일찍도 자보려고 바로 자는데도..
꾸준히 일찍 자지 못하는 상황이에요..
현제는 잘 안먹지만..ㅎ 우유에 타먹는 키크는 약도 먹어보고 좀 더 어릴때는 알약도 먹어보고 딱히 도움은 안될거 같지만
일주일에 5일을 학교 점심시간에 농구도 맨날하는데..
근데도 잘 안크네요.. 제 친구들은 뭐 2시 넘어서 자도 크긴 하던데..(그래도 얼굴이 반반해서 여자친구도 있어요)
저는 왜 이 모양일까요.. 다시 검사를 받아볼까요..? 줄넘기도 해볼까요? 스트레칭도 좀 해보고 운동을 해봐야겠어요
뭐 검사 받기 전까지는 멈춘건지 모르니까.. 노력 해보죠..뭐
키크는게 팁이란게 없을거 같지만 그런게 있으면 도와주세요 선생님들..
그냥 키가 크고 싶다구요!! 그냥 그렇다구요오..
쓸데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쇼 선생님덜


answer Re : 고1 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1 시점에서 키가 중요하고 궁금한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키는 유전적인 요인과 올바른 식습관, 건강한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성장판 검사 결과 최대 173까지 큰다고 하셨는데, 이는 예상치이기 때문에 정확한 키의 증가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찰과 측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키가 166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보아 성장이 일시적으로 멈춘 것일 수 있습니다. 성장은 개인마다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찍 자는 것은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하여 근육 발달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줄넘기와 스트레칭은 유용한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키크를 증가시키는 약이나 팁은 실제로 키를 크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체적인 발달과 성장은 개인의 유전적인 특성과 건강한 생활습관에 좌우됩니다. 따라서 현재 하고 있는 것처럼 꾸준한 노력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계속해서 크지 않는다는 걱정이 크다면, 병원에서 정기적인 성장 모니터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나 소아과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고, 신체 검사와 상담을 통해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건강한 생활습관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키에 대한 걱정은 자신의 개인적인 성장 패턴과 유전적인 특성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