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꼽 오른쪽 아래에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저번에 피검사, 복부초음파, 소변검사, 혈압측정
장염에 걸려 장염치료(지금 설사는 없음)을 모두 했는데
이상 없었습니다.

약 2주가 지난 후

가스 때문인지
게실염 아니면 맹장염 때문인지
통증이 살짝 있습니다. (심한건 아닙니다.)
[약간 걸리는 느낌]

(특이사항이 있다면
구토를 안하지만 속이 약간 메스껍다?는 느낌은 있어요.)

일상생활에 불편한건 없지만
신경이 쓰이네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answer Re : 배꼽 오른쪽 아래에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배꼽 오른쪽 아래에 약간의 통증이 있으며, 걸리는 느낌과 속이 메스껍다는 느낌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가능성을 고려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스 또는 소화불량: 가스가 차거나 소화가 원활하지 않을 때 배꼽 주변에 약간의 통증이나 불쾌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속이 메스껍다는 느낌도 소화불량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식이 패턴이나 식습관의 변화, 건강하지 않은 음식의 섭취,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게실염: 게실염은 맹장의 염증으로, 복부 우측 하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통이나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복부 압통이 있는 경우 내과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맹장염: 맹장염은 맹장의 염증으로, 복부 오른쪽 하부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해진다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평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가능성은 일부일 뿐이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복부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 전문의의 상담과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증상을 듣고 신체 검사 및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