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방 멍울
20대 중반입니다
왼쪽 유방 측면 쪽에 가까이 길쭉하고 말랑한 부분들이 여러개 만져지는데 정상 유방 조직인가요?
혹처럼 단단 한 느낌은 아닙니다
길이는 3.5센치 정도 길게 만져집니다 (예전에는 없었던것같은데 2년 전부터 만져집니다 )
참고로 유방 초음파 검진은 6개월 마다 하고 있고
한달 반 전에 초음파 했을때 왼쪽은 별말 없었습니다


answer Re : 유방 멍울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객관적인 평가가 불가하지만, 뭔가 만져지는게 있다면 정상 조직이 만져졌을 가능성은 적을듯합니다. 가까운 유방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유방 멍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유방 멍울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양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검사와 의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유방 멍울의 가능성을 평가하는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 멍울의 크기가 3.5센티미터로 크다고 말씀하셨는데, 큰 크기의 멍울은 조기에 의료 전문가의 평가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질감: 멍울이 말랑하고 단단하지 않은 것으로 설명하셨는데, 이는 멍울의 특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멍울의 질감은 종양의 가능성 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검진 결과: 최근의 유방 초음파 검진 결과에서는 별다른 이상이 보이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는 현재 상태와는 관계가 없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유방 초음파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그러나 멍울이 발견되거나 변화가 있다면 가능한 빨리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멍울을 직접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