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 난청 대비 약 처방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돌발성 난청이 생긴 적이 3-4번 정도 있는데 모두 병원에 가서 약 처방을 받으며 다시 청력이 돌아왔어요.
그런데 곧 해외여행을 장기로 떠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비행기를 장거리로 타다보니 귀에 영향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 현지에서는 병원을 가기도 어려우니 미리 병원에서 돌발성 난청이 생겼을때를 대비한 약 처방이라던지 등의 방법은 없을까요?
돌발성 난청 약이 워낙 독하다는 설명을 들은적이 있다보니 조금 멍청한 질문 같지만 그래도 초기에 잡아야하다보니 조금 걱정이 돼서 질문 드려요. 바로 최근에도 난청이 생긴적이 있어서 더 걱정이 됩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 대비 약 처방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돌발성 난청이 다시 생기면 어쩌나 걱정이 많으시군요. 지난번 치료 받으신 병원 가셔서 처방가능한지 상의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 대비 약 처방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돌발성 난청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청력 손실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난청이 재발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 전에 대응 방법을 알아두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먼저, 해외 여행 전에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돌발성 난청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여행 전에 적절한 검사와 조치를 통해 돌발성 난청의 원인을 파악하고 약물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경우 의사가 약물 치료를 권장할 수 있으며, 약물 치료는 난청의 원인과 정확한 증상에 맞게 맞춤 형태로 처방됩니다. 일부 약물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의약품에 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특이한 반응이 있는지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귀와 이어 관련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비행 중 적절한 대비책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이용 시 이어플러그를 사용하거나, 목욕 타월을 따뜻한 물에 적셔 귀 주위를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는 것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돌발성 난청을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돌발성 난청이 발생했을 때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를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예방을 위해 귀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난청이 발생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최선의 조언과 치료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 대비 약 처방
심민보
심민보 전문의 성모사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심민보입니다.
스테로이드를 미리 구비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스테로이드로도 치료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반복되면 조금씩 청력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님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