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싱 매스스파링 뇌손상 질문
스파링중 머리를 가격하지 않고 어깨등 몸통 위주로 가격이 이루어지는 매스스파링이 있는데 이경우에는 뇌손상 위험이 없다고 봐도 되나요? 없다면 몸통치는 스파링도 하고나면 두통이 있는데 왜그런건가요?


answer Re : 복싱 매스스파링 뇌손상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매스스파링은 실제 경기나 상대와의 스파링과 달리 머리로의 타격을 최소화하고 몸통 등 다른 부위를 주로 겨누는 형태의 스파링입니다. 이러한 스파링에서는 뇌손상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지만,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뇌손상은 어떤 형태의 타격이든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스파링에서는 어느 정도의 뇌손상 위험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통으로의 타격이 두통을 유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격이나 압력에 의해 근육이 긴장되거나 혈액순환이 잠시 어려워지는 경우에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 전달물질의 변화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생체 화학적 반응들이 관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의 상황과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만약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