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리가 걸을때 통증
다리가 걸을때 뼈가 바깥쪽으로 밀리는것 같습니다. 걸을때 아프네요
왜그럴까요? 오다리 이긴 합니다.


answer Re : 다리가 걸을때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다리가 걷는 동안 뼈가 바깥쪽으로 밀리는 느낌과 통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발생하는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과 신체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외측인대(대퇴사두근건): 다리가 걸을 때 외측인대나 대퇴사두근건에 염증이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리의 움직임이 제한되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골절: 과도한 신체적 노동이나 활동, 반복적인 충격에 의해 다리 뼈에 스트레스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걷는 동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용 증후군: 특정 근육 또는 인대의 사용이 지나치게 과용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다리인 경우, 바깥쪽 힘줄인 외전근과 외측인대의 사용이 과하게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다리 관절에 염증이 생길 경우 걷는 동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관절의 염증, 변형 및 강직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다리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기타 원인: 다리의 통증은 다른 다리 조직의 문제, 신경통, 혈액순환 문제, 근육 부상 등과도 관련될 수 있습니다.

상기 원인은 일부 예시일 뿐이며, 다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은 개인의 상황과 신체 평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체 검사와 필요한 추가 검사를 받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 방법과 조치를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