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췌장암 질문드려요
저희 어머니는 72년생 이십니다.
근래 2주전부터 갑자기 등통증을 호소하셨어요.
밤에 잠도 잘 못주무시고 자다가 통증 때문에 깨셔서 타이레놀 드시고 잠에 드시고 이랬거든요.
어머니가 한의원에서 일하셔서 침이나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셔도 효과가 없나봐요.
원래 어머니가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를 예전부터 심하게 앓고 있으시긴 합니다.
최근에 어머니를 침대에 눕혀서 등을 주물러 드리려고 하면 목이 얼굴이 침대에 박혀져있는 상태로 조금만 있으셔도 목을 엄청 아파하시더라고요 못 움직이시면서..
그래서 등통증에대해 찾아봤는데 췌장암증상이더라고요...
2주전부터 등통증을 느끼셨는데 2일전에는 갑자기 복부에도 통증이 있다 하십니다.
그래서 미치겠어요.. 등통증을 느낄시에는 췌장암이 이미 진행이 많이 된 상태라고 읽었는데
저희 어머니는 황달도 없으시고 변도 정상이시고 체중감소나 식욕감퇴 이런것도 전혀 없으시거든요.
원체 면역력이 약하셔서 대상포진으로 고생도 자주 하시고 목 디스크도 심하셔서....
일단 저는 오늘 어떻게든 병원에 데리고 가 복부CT를 찍고 올 생각인데..
하.. 심란해서 잠도 안오고 미쳐버리겠네요...
의사 선생님들 도와주세요..ㅠㅠ


answer Re : 췌장암 질문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정보만으로 췌장암을 의심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 진료 및 검사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췌장암 질문드려요
채홍석
채홍석 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증상으로 췌장암을 진단하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마치 두통이 있는데 뇌종양과 비슷합니다. 오늘 CT를 찍으면 확인이 될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췌장암 질문드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머니의 등통증은 췌장암의 가능성을 의심해볼만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초기에는 자주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다른 질환의 증상과 유사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등통증과 복부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체 검사와 검사 결과를 토대로 평가를 수행할 것입니다.

어머니의 건강 상태와 증상의 변화를 의사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복부 CT를 받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의사는 해당 검사 결과를 통해 췌장암을 포함한 다른 가능성을 고려하여 진단과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상황일 수 있지만, 의사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의사와 함께 어머니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