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췌장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저희 어머니는 72년생 이십니다.
흡연,음주 전혀 손도 안대시고요.
먹는것도 매우 건강하게 드시는 편 입니다.
다만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를 심하게 앓고 계십니다.
얼마전엔 허리와 엉덩이쪽 골반과 다리까지 전부 너무 저리다고 아예 못걸으시겠다고 하셔서 마사지를 해드렸고 목도 단시간 불편한 자세로 있으시면 엄청 아파히시며 거의 못움직이십니다.
또 면역력도 낮으셔서 대상포진으로 자주 고생을 하셨었어요.
2주전부터 어머니가 갑자기 등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2주동안 잘 잠도 못 주무시고 자다가 아파서 깨시고 이러더라고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며 타이레놀 드시고 잠드시고 이랬는데 이틀전엔 등과함께 상복부와 상복부왼쪽도 통증이 있다 하시더라고요.
걱정이 되어 인터넷을 찾아보니 췌장암 증상과 많이 유사하더라고요.
어머니가 1년 전 쯤에 갱년기 때문엔지 혈당도 잠깐 많이 올라가겨서 관리도 하고 그러셨거든요.
제가 어머니 등 마사지를 해보면서 등을 눌러봤는데 등 한가운데 보다는 그 위쪽 여자 속옷끈 있는 위치 그 쪽을 아파하시더라구요.
왼쪽 견갑골을 주물러드릴땐 엄청 아파하셨어요.
너무 걱정이 되어서 오늘 복부 CT를 찍으려고 했는데 어머니가 그냥 거부하시고 자기가 일단 약 받아온게 있으니 그거 먹고 지켜본다음 나아지질 않으면 가보자 하더라고요.
어제 그 약 드시고 오늘 여쭤보니 통증이 줄어들어서 대상포진인가 하셨다네요.
항 바이러스제와 근육 이완제등 대상포진이나 디스크를 의심하여서 처방 받아오신거 같았어요.
어머니가 대상포진으로 자주 고생을 하시긴 했었는데..
너무 걱정이 되네요..
황달이나 회색변 식욕감퇴 체중감소 이런건 없으십니다. 오히려 엄청 잘 드세요. 군것질도 잘하시고
평소 일하실때나 그럴때는 잘 돌아다니시고 그러시는데 꼭 주무실때 누우시면 통증을 심하게 느끼시는거 같은데
퇴행성 목디스크나 대상포진일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이틀전엔 상복부 왼쪽도 통증이 있다 하셨는데 이건 왜 이러는걸까요..
ㅠㅠ


answer Re : 췌장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증상만으로 췌장암을 의심하는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담당 선생님 진료하에 검사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췌장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췌장암 관련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는 복부 초음파나 시티 검사를 하심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췌장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머니께서 갑작스러운 등 통증을 호소하고, 피로감과 스트레스도 겪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췌장암의 증상은 다양한데, 대부분 초기에는 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달, 체중 감소, 위화력 저하, 복부 통증 등이 췌장암의 흔한 증상이지만, 이러한 증상이 없으실 때는 다른 원인으로 인해 통증이나 불편함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를 하시거나 허리와 목의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겪고 계시는데,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통증이 강해지거나 퇴행성인 경우, 주변 조직의 염증이나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과 디스크 상의 문제로 인한 통증과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반대쪽 편이 아프다는 점과 피로감을 동반하여 어머니께서 생각하신 것처럼 대상포진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헤르페스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피부 위에서 짜맞춰진 두통이나 근육 이상감, 불편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자세로 누웠을 때 통증이 심해진다는 말씀이 있었는데, 이는 디스크 문제나 근육 이상으로 인한 통증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의 통증이 줄어든다고 하셨는데, 통증이 진행하지 않고 심해지는 대신 호전되는 경향이 있다면, 치료나 휴식으로 인한 임시적인 효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의 직접적인 상담이 필요하므로, 어머니께서는 질환과 증상에 대해 신중하게 판단하고 의사의 조언을 받아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췌장암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박성만
박성만 전문의 에이케이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박성만입니다.

췌장암은 초음파 또는 CT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근 병원 또는 건진 센터 방문하셔서 바로 검사 받으시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만약 췌장 두부쪽 종양이고 초기에 발견하면 예후가 좋은 편이니

불안해 하시지 말고 검사 받아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