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가 닳았을때 그리고 치아재료 (치과)
궁금한게 있는데요~
레진 치료는 떼우는걸 말하는건가요? 이때도 재료 선별을 하는지 궁금하구요 어떤재료가 제일 좋은건가요?

그리고 자주등장하는 아말감은 요새 치과에서 사용하나요?

저는 치아가 여기저기 닳아서 시린데요 이런경우는 어떤 시술을 해야되나요?


answer Re : 치아가 닳았을때 그리고 치아재료 (치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치아가 닳았을 때는 치과에서 다양한 시술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레진 치료는 치아의 표면을 깨끗이 정리한 후 레진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를 채워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재료는 치과 의사가 잘 선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치과에서는 다양한 재료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진은 합성수지인 컴포지트 레진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컴포지트 레진은 투명하고 재료의 색상을 맞출 수 있어 치과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아말감이라는 재료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말감은 치아를 채우거나 보강하기 위해 사용되며, 금과 은의 합금 재료입니다. 어떤 재료가 제일 좋은지는 개인의 상황과 치아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치과 의사의 상담을 받아 적절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가 여러 곳에서 닳아 시릴 경우, 치과 의사는 치아의 상태와 치료가 필요한 정도를 평가한 후 적합한 시술을 제안할 것입니다. 이는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치아 보강, 치아 뿌리 채우기, 치아 살균과 같은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