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방흡입 질문 있습니다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어느정도 키운 상태였는데 요요 때문에 살이 쪄서 지방흡입을 좀 하고 싶은데요 운동 후 근육량이 좀 있는 상태에서 요요로 인해 살이 찐 상태여도 지방흡입이 가능할까요?


answer Re : 지방흡입 질문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지방흡입은 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한 성형 수술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근육량이 있는 상태에서도 지방흡입이 가능합니다.

지방흡입은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여 체형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수행되며, 근육은 해당 지방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흡입 시 근육은 크게 손상받지 않고 그대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방흡입을 하더라도 요요 현상에 의해 다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체지방이 감소되지만, 전체적인 체중 조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부위에서 체지방이 다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흡입 후에도 건강한 식단과 운동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수술은 전문적인 평가와 상담을 통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의 목표와 상태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흡입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방흡입 질문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지방 흡인 수술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오니 진행하시면 되나 집도의와 사전 상담후 결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