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NSVT 때 심박수가
홀터로 발견됐을 당시 자는 도중이었고 5 beat 나타났지만 심박수가 211bpm이었더라구요... 구조적인 이상이 없고 이후 나타난적이 거의 없지만 심박수가 많이 높은 심실빈맥으로 왔는데도 안위험한가요?ㅜㅜ


answer Re : NSVT 때 심박수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NSVT(비정상적인 심실내 리듬)는 가끔씩 발생할 수 있는 심전도 이상으로, 많은 경우 이러한 리듬이 단독으로 등장할 때는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박수가 211bpm로 매우 높았다는 점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심박수가 많이 높은 심실빈맥으로 진행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NSVT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은 긍정적인 점이지만, 미래에 재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박수와 관련된 모든 질문과 걱정은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 전문가의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NSVT 때 심박수가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시적인 경우라면 크게 문제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게다가 동반 증상이 없었던 점도 좋은 예후일듯하나, 담당 선생님과 좀 더 정확한 내용은 상담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