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까맣게 착색 된 사타구니
원래도 통통한 편이었는데 최근에 급격하게 10kg가 쪘
어요 그래선지 이정도까지 사타구니 쓸림이 심한 적이
없었는데 너무 심해서 조금만 걸어도 땀때문에 마찰이
강해지고 살이 쓸려서 정말 너무 아픕니다...일주일동안 오래 걸어다녀야 하는 일이 생겨서 땀이라도 없애보려 고 오늘 드리클로를 사왔고 바르려고 사타구니를 봤는 데 원래도 어두웠지만 가장 최근에 확인한 것보다 훨씬 면적도 넓고 말 그대로 정말 쌔까맣게 변했습니다 ㅠㅠ 혹시 이렇게 단기간에 변화한 것은 살을 빼고 허벅지 사 이의 마찰을 줄여준다면 빨리 돌아올까요? 아니면 한 번 변했다면 잘 돌아오지 않나요? ㅠㅠ너무 까맣게 변해서 놀랐습니다 면적도 정말 넓어요 ...
그리고 혹시 지금 사타구니에 드리클로를 발라도 될까요? 내일 또 이렇게 걸어야하는데 너무 아플거같아서요... 지금 바르면 많이 따갑거나 문제가 될 수 있나요?


answer Re : 까맣게 착색 된 사타구니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9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은 체중을 줄여주는 것이 가장 급선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흑색 가시세포증이라는 병변이 의심됩니다. 드리클로는 겨드랑이, 손, 발의 다한증(땀과다증)에 허가된 제품이라서 사타구니는 적응증에 들어있지는 않네요.
사타구니는 발라 볼수 있지만 불편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까맣게 착색 된 사타구니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2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완선증을 우선 감별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피부 염이나 질환이 있다면 기저 질환부터 치료해보심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