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긴장이상증 질문
손,머리,허리 등등 떨림으로 금요일날 병원 갔다왔는데 근긴장이상증이 의심된다고 하셔서
다음에 뇌파,신경?검사 날짜 잡아놓았는데..
뇌파,신경검사에서 근긴장이상증이 발견되나요? 검색해보면 대부분 정상나온다고 하던데...
인데놀 20mg 먹던걸 40mg로 올렸는데 20mg 일땐 부작용 별로 못 느꼈으나 40mg 먹으니까 잠이 미치도록 쏯아집니다.. 피로해서 눈이 하얗게 들어오는것 처럼요.. 담주 금요일날 병원가는데 1일 3회 먹는걸 줄여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근긴장이상증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근긴장이상증은 근육의 긴장과 경련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근긴장이상증은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해당 증상을 가진 환자에게는 정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뇌파와 신경검사는 근긴장이상증의 원인을 찾기 위한 일반적인 검사 중 일부입니다. 뇌파는 뇌의 활동을 기록하는 검사로, 뇌파를 통해 뇌 기능 이상이나 발작과 같은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경검사는 근육과 신경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로, 근긴장이상증과 관련된 신경계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뇌파와 신경검사에서도 근긴장이상증과 관련된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는 환자의 증상과 병력에 따라서 적절하게 시행되며, 정밀한 평가를 통해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인데놀(Propranolol)은 혈압 조절 및 심박 조절에 사용되는 약물로, 부작용으로는 졸림과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에 관련된 부작용은 환자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본인의 상태에 따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용량 조정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약물 복용량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처방과 치료를 제시해 줄 것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