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 목에 뼈소리와 걸리는 느낌
안녕하세요 저는 앉아서 오랜시간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자세가 좋지 않은건 알고 있었으나 몇개월 전부터 목에 뼈소리가 많이 나기 시작하더니 최근에는 팔을 높이 들었다 내릴때 두둑 하면서 걸리는 소리가 나더군요. 병원을 가보니 흉곽쪽에 충돌증후군 같다고 하십니다. 고개를 숙일때에도 어딘가 뚝 하고 걸렸다가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통증이 심하진 않구요. 고개를 숙이면 피가 쏠리는 느낌이 나며 편두통이 오긴 합니다.
또한 고개를 천천히 숙일때 고개가 덜덜 떨리는거 같기도 하고,정방향으로 누웠다가 고개먼저 들면서 일어날때 코어근육?(허리쪽)이 이전보다 훨씬 덜덜떨립니다. 원인을 모르겠어 걱정이 되네요. 참고로 팔, 엄지손가락, 허벅지쪽에 근육튐(통통통통 하면서 튀는 느낌)의 증상도 있었습니다. 이때문에 건강염려증도 생겨, 의심하기 싫지만 루게릭병과 같은 무서운병도 의심이 들고 불안에 빠져 살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어깨, 목에 뼈소리와 걸리는 느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에 뼈 소리가 나고 걸리는 느낌이 있다면, 목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흉곽출구 증후군 등이 의심됩니다. 목 디스크는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는 질환으로, 목과 어깨, 팔에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누르는 질환으로, 허리와 다리에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곽출구 증후군은 흉곽 출구를 지나가는 신경이 압박되어 팔에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모두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루게릭병은 근육이 점차 위축되어 마비가 오는 질환으로,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진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루게릭병을 의심하고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