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이도염 고통이 너무 심합니다.
최근 잦은 수영으로 외이도염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귀 뒤쪽이 염증으로 살짝 부은 상태고
저는 해외 여행(파리)중에 병원을 방문하여 panotile용액과 먹는 약 하나를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고통이 너무 심합니다.
아침 8시 오후 3시 밤 11시 주기로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있고요.
이러는데도 새벽 4시쯤엔 항상 고통으로 깨서 울다가 타이레놀 하나 더 먹고 자는데 밤에는 타이레놀 효과도 없다 싶을 정도로 너무 아픕니다.
저는 지금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먹고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고,
그런데 타이레놀이 없으면 고통이 너무 심해서 아무것도 못하니 너무 힘드네요.

앞으로도 타이레놀만 먹으며 낫기를 버티는 수 밖에 없나요?
정말 너무 고통스러워 미칠 거 같습니다.
귀 내부 고막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고통이 있고 이게 턱을 따라 쭉 내려옵니다. 그래서 음식물을 씹기도 힘들어서 타이레놀이 없으면 사실 밥도 먹기 힘듭니다.

오늘 파리에서 스페인으로 갑니다. 스페인에서 병원을 다시 가는게 맞겠죠? 저는 너무 아파서 고통스러운데... 그렇다고 타이레놀을 먹자니 과도하게 먹는 거 같아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런제 정말로 타이레놀 먹는 것도 최대한 참으면서 먹고 있는 정도입니다.
아 그리고 타이레놀을 낮 일상생활동안은 500mg 밤에는 1000mg 먹어도 되나요? 1000을 먹는데도 새벽마다 고통에 깨는 상태입니다.


추가로 저는 3년 전에 같은 부위에 염증이 심해서 한국에서 입원치료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귀 안쪽으로는 딱히 분비물이 나오지 않았고, 입원해서 항생제 주사를 맞았는데도 가라앉지 않아서 결국 귀 뒤쪽을 째서 염증을 짜냈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지금도 같은 부위에 엄증이 생긴 것 같고 귀 내부에서 진물 등이 나오진 않습니다.


answer Re : 외이도염 고통이 너무 심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외이도염은 외이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귀를 긁거나 귀에 물이나 세균이 들어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의 증상은 귀 통증, 귀에서 물이 나오는 것, 귀가 멍멍한 느낌, 귀가 가렵거나 따끔거리는 것 등이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대부분 항생제 점안액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항생제 주사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 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은 일일 최대 4000mg까지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낮에는 500mg, 밤에는 1000mg까지만 복용해야 합니다. 외이도염은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고통이 극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에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이도염은 항생제 점안액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항생제 주사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