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췌장암과 대상포진에 대해 질문드려요
저희 어머니가 6월 25일쯤에 갑자기 허리통증과 골반저림 왼쪽 다리저림을 심하게 느끼셨습니다.
그리고 후에 등 가운데 약간 위쪽 통증을 심하게 느끼셔서 잠도 잘 못 주무시고 자다가 아파서 깨시고 그랬어요.
평소에 일할땐 괜찮은데 밤에 자려고 누우면 통증이 심해지고 아파서 똑바로 누워서 주무시지도 못했어요.
그렇게 2주동안 침도 맞고 근육통약도 먹고 했는데 소용도 없었고 이어 왼쪽 상복부 통증도 호소하셨어요.
저는 췌장암이 걱정이 되어 복부 CT를 찍으러 가자고 했지만 어머니는 대상포진 신경통이 의심이 된다며 약을 처방받아오셨고
통증이 줄어드는거 같다고 하시더니 현재 지금은 통증이 없어지신지 일주일이 넘게 되었습니다.
이제 똑바로 누워서 잠도 잘 주무시고요.
어머니가 예전에도 대상포진을 여러번 걸리시긴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뒤늦게 대상포진 신경통이 발생할수도 있는건가요??
어머니가 통증을 느끼시고 약을 처방받아 드시고 통증은 없어졌지만 어머니한테 따로 대상포진처럼 물집이 생기거나 그러질 않아서 걱정이 됩니다.
어머니 술,담배 전혀 안하시고요.
황달없고 혈당정상 변 정상 체중감소 없음 식욕감퇴 없음 이십니다.
다만 오랫동안 허리디스크및 목디스크를 앓고 계시긴합니다.


answer Re : 췌장암과 대상포진에 대해 질문드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주로 몸의 한쪽 특정 부위에서 발진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대상포진은 발진과 통증이 지속되다가 점차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들은 특히 노인이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발진 후 신경통인 대상포진 신경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신경통은 발진이 사라진 후에도 피부 상에서 신경통을 느끼는 것으로, 통증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되기도 합니다.

췌장암은 췌장에서 암이 발생하는 것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거나 무시할 수 있는 증상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불명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통증의 경우 췌장암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이므로, 췌장암만으로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머니의 경우 대상포진 신경통이 의심되어 약을 처방받고 통증이 호전되고 있다면, 대상포진 신경통의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태 변화가 있거나 물집이 생기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를 방문하여 상세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니의 현재 상태가 호전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증상 변화를 지켜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걱정이 되거나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인 혹은 가족의 건강에 대해 걱정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