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을 먹고 기침을 계속 하다가 물같은 토를 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저녁 식사 후 기침을 계속하다가
약 복용 후 20분 안에 기침과 함께 입에서 물같은 토가 2번 튀어나왔는데요(손바닥에 고일만큼)
약을 다시 복용 하지 않아도 되는지요?
약이나 음식물은 기침하면서 토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항생제 성분이 있어서 다시 먹기가 조심스럽네요
이제 한번 먹을 약이 남았는데 내일 복용해도 될까요?


answer Re : 약을 먹고 기침을 계속 하다가 물같은 토를 했는데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약을 다시 복용을 하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다음날 복용하셔도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을 먹고 기침을 계속 하다가 물같은 토를 했는데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약을 복용한 후 기침과 함께 물같은 토가 나온다면 해당 약물이 위나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물을 다시 복용해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약물의 부작용과 경과: 약물에 대한 부작용이나 특이반응이 어떤지 파악해야 합니다. 약을 처방해 준 의사나 약사에게 전화하여 이러한 사항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의 원인: 약물 외에도 기침을 유발하는 다른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침의 원인을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와의 상담: 약물 복용에 관련하여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의사가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에 관련하여 불편한 증상이나 부작용이 있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향후 약물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