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증상이 췌장암 증상일 확률이 얼마나될까요?
제가 지금 한국이아니여서 사정상 바로 병원을 못가고 한달뒤에나 들어가는데 등통증이있어서 걱정입니다

근데 제 등통증 증상이 누웠을때 생겨요 누웠을때 명치 반대쪽 흔히 췌장암증상이 나타나는곳이라는 그부분이 딱생기고

아프다기보단 화끈화끈거립니다 뜨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화상입은것같은 그런느낌이 들어요

그러다가 일어나서 서있거나 허리를 펴고 앉아있으면 또 통증이 싹사라집니다

췌장암 등통증의 특이점이란 옆으로 누워도 사라져요 딱 정면으로 누웠을때만 생깁니다.

이증상만 가지고 확신하실순 없겠지만 가능성이 높은쪽일지 낮은쪽일지 궁금해요.

아 제가 오기전에 역류성식도염이 있어서 약을 먹고있긴한데 어제는 그증상이 있었는데 약을 먹으니

30분도 안되서 싹사라져서 식도염때문인가 싶기도 했는데

오늘은 약먹어도 똑같은걸 보면 또 아닌거같기도합니다


answer Re : 제 증상이 췌장암 증상일 확률이 얼마나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췌장암의 증상일 확률은 낮아보이므로 안심하시고 외과 병의원에 오셔서 초음파 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 증상이 췌장암 증상일 확률이 얼마나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등통증은 췌장암의 흔한 증상 중 하나이지만, 많은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은 조기에는 특이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으며, 진단시에는 복부 통증, 소화 문제, 체중 감소 등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등통증의 특이점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췌장암과 관련된 통증은 종종 중앙에 나타나며, 배를 누르거나 들었을 때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췌장암의 특이적인 증상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평가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식도염 또는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한 통증은 위부 또는 가슴의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장소와 증상의 변화는 각인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췌장암을 확신할 수 없으며, 췌장암의 발생 확률을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췌장암을 의심하는 경우, 의사와 직접 상담하고 신체 검사 및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 병력, 신체 검사 및 기타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과 결과를 평가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